분석화학 7 - 보류향상제와(C-PAM) GCC를 첨가한 수초지 제작

반응형

이번 실험에서 보류향상제를 첨가해서 결과를 알아보는 것이었는데

c-pam이 뭔지도 정확히 모르겠고 전단력이 어쩌구 저쩌구 하길래 도저히 바로 이해하기 힘들어서 

약 2 시간을 인터넷 서핑으로 뒤지고 뒤지고 또 뒤지고 정말 힘들었다.

그러다가 의도치 않게 우리학교 환경재료과학과 이지영 교수님 팀이 쓴 논문을 발견했고 이걸로 거의 이해한 것 같다.

저작권에서도 어느정도 배웠겠다 이번 실험에서 인용도 하고 뭔가 정말 재밌네 ㅋㅋㅋㅋ

하필 이번 실험에서 결과가 예상과는 다르게 한가지 흐름을 보여주지 않아 난감했는데 

공부하고 나니 어느정도 이해가 된다. ㅋㅋ

물론 깔끔한 결과가 없어 상당히 아쉬웠지만...

남의 저작물을 전송하는 행위임으로 인용한 부분은 블러 처리 했다.
글 인용은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사실이라 블러처리 하지 않았다.

ㅎㅎ 인용하는 거 나만 재밌나?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