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2 주식 일지

반응형

이건 온전히 내 판단이고 단지 나의 매매일지다.

시작한지도 얼마 되지 않았고 ㅋ

 

코스피도 코스닥도 하락으로 들어서면서 어려운 장이 된 것 같다.

그래서 대부분의 종목도 하락 추세고 ㅋㅋㅋㅋㅋ.........

그래도 조금이라도 불리고 싶은 마음에 오늘 매매을 했다.

물론 그 사이에 비중 늘리려고 LG디스플레이와 진로를 좀 매수를 했다. 정말 조금

 

이마트


비중 관리 중이던 진로와 LG디스플레이를 제외하고 나는 추가적으로 이마트를 매수했는데 재무도 좋고(나름 저평가?) 외국인도 꾸준히 매수 중이었다.

나도 나름 비전이 있다고 생각했고 나쁜 뉴스도 없는지라 조금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고 매수했다.

 

그리고 이건 옳은 생각이었다.

지금까지도 외국인은 꾸준히 매수중이고 차트도 나쁘지 않다.

 

퍼센트가 나쁘지 않은데 진로가 물려 있어서 예수금을 만들다 보지 비중을 늘리지 못해 수익은 크지는 않지만 

난 좋다 ㅋㅋㅋㅋㅋㅋ

 

하이트 진로


앤디포스 이후로 내 생각과는 다르게 계속 아래로 곤두박질 치는 진로다
난 아직 미케팅이나 비전적인 측면에서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하는데 계속 추락중이다.
외국인과 기관이 너무나도 오래동안 빠져 나가는게 원인인데
아마 생각과는 다르게 매출이 늘지 않는 이유 인것 같다.
아무리 홈술이 발달했다지만 전에만 못한것도 사실이고 홈술에서도 비중이 줄고있으니 상황이 좋지는 않다.
믿지만 너무 아프다............
그리고 처음부터  앤디포스 이후 흥분해서 비중이르 크게 둔게 매우 큰 실수다.
빠져나갈수가 없다...........

거래량도 안나오고 아프다..... 아파......

 

LG 디스플레이


오늘 내가 그린 박스를 치긴 했는데........
거래량이 전만큼 안나와서 잘 모르겠다...
이 친구 오래 걸릴 것 같다.
증권 리서치도 하반기를 내다보고.. 음..........
비중은 백만원으러 늘렸다.

 

크라운 제과


실토하자면 사실 크라운제과우를 그냥 일말 크라운 제과 인줄 알고 보고 있었는데 좋아보이길래 장 시작하니까 정지길래 뭐지 하고 보다가 우선주인걸 보고 얼떨결에 오늘 불나방 처럼 50 정도 들어갔다.. 내가 크라운 산도 좋아하기도 하고 ㅋㅋㅋㅋㅋ
재무도 크게 문제 없지 시황도 나쁜 것 없는 줄 알았는데 장 끝나니까 알고보니 윤석열 관련주 더라..... 이러려고 산건 아닌데 자칫하다 비끗할까 걱정이다.. 

이건 뭐 오늘 기관에서 직어 누른게 아닌가 한다...
올라갈 거라 믿음..

 

 


원/달러 환율이 오르는 중이라 장이 안좋은 건가?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돈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8.5 주식 매매일지  (0) 2021.08.06
2021.08.04 주식 매매일지  (0) 2021.08.04
2021.8.3 주식 매매일지  (0) 2021.08.03
2020.7.15 주식 매매일지  (0) 2021.07.15
2020.7.13자 주식 매매일지  (0) 2021.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