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32 스위치에 생긴 문제!

반응형

오늘 갑자기 동생이 일어나자 마자 스위치가 이상하단다.

망할! 납땜까지 해서 넣어뒀는데!!!!
무슨 또 접촉 문제인 불로만 알았다.
벽에는 벌래가 만들어 놓은 흔적이 보이길래 스위치를 켜자 마자바로 꺼진다.
뭐지???

짜증.....또 뜯어야 되나 고민하던 도중
문제는 이 친구가 소프트웨어상으로(홈어시스턴트 상) 정상! 작동하고
스위치만 누르면 켜졌다 꺼지거나 꺼졌다 켜지는 반대 되는 현상을 보여주었다.
한마디로 esp32는 문제 없었음.

근데 어제는 문제가 없다가 오늘?? 생각해보니 어제 홈어시스턴트를 한 3달 만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문제는거기서 생긴거라 생각하고 준비 중인 스트레스로 골치아픈 1인은

(갑자기 아버지가 도와 달래서 한 숨 쉬며 나갔더니
이번에는 아궁이 굴뚝이 막혔다)

마음을 가다듬고 ㅡ mqtt switch 도큐먼트를 유심히 살펴보고
qos 문제인가 싶어서 0,1,2순차적으로 넣고 리부트를 여러번 시키고
해봤는데 동일했다.

나의 수준을 넘어섰다 싶어서 stackoverflow에 글을 올렸다
영어는 못하지만....
그리고 밥으면서 답글 달리길 바라면서 폰의 검은 화면만 바라보고 알림이
울리면 바로 봤는데 아무도 댓글을 달지 않았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8241666/home-assistant-mqtt-switch-strange-after-update

home assistant Mqtt switch strange after update

The switch have worked well until home assistant update! but after I can't solve this problem. I made my room light switch with esp32-dev Kit v1 like this just drawing Arduino code here #include &l...

stackoverflow.com


아두이노를 맥에 연결하고 시리얼 모니터를 열었는데
mqtt 메세지가 계속오더라 반대 내용으로......
호오옥시나 하고
홈어시스턴트 내에서 mqtt 수신 테스트를 해봤다.

integrations로 입장!

신기하게 여기서 메세지가 하나밖에 안오네??????????
갑자기 멘탈이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결국 esp32코드 문제 였다는 말인데
문제는 업뎃 뒤에 일어났고
이게 뭔 산황인지 내 머리는 인지 하지 못했다.

그럼 mqtt 브로커 서버로 접속을 제대로 하지 못해 여러번 반복 접속하는 건가 싶어서 로그를 찾아보니...

mosquitto broker가 mqtt 서버다.
로그로 이동~

접속은 한번만했더라
여기서 얼떨결에 실마리를 잡았다.
ㅋㅋㅋ 이때는 몰랐지만 ㅋㅋㅋㅋ
1625376516: New client connected from 172.30.1.44 as 테스트 (p2, c1, k15, u'dragon').
625376516: New client connected from 172.30.1.24 as 테스트 (p2, c1, k15, u'dragon').
보면 아이피는 다른데 이름이 같다
아두이노 esp32코드를 공부할때 이름은 안 중요하니 암거나 만들라길래 거의 항상 테스트 였는데
(왜냐하면 제일 처음 만든게 스위치고 이름은 테스트...)
암튼 몇달동안 오래 사용했는데 이름이 테스트 인게 안쓰러워서 이름을

하뚜로 만들고 업로드 했는데 ....
해결됐다...?

그리고 10분동안 뭘한거지 싶어서 현자타임을 가졌다.

다른 사람들은 이 실수 안하길 바란다 증말~~~
그래도 해결해서 다행~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놔이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