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32-cam 도착!

반응형

한 며칠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손꼽아 기다리던 esp32-cam 이 도착 했다.

오늘 토요일이라 기대 안했는데 도착했다.

아주 ====네이수!!!!!!!!

유튭에서 마늘빵 만들기 보고 만드는 중이라

택배는 어머니께서 받아 주셨는데

정말 우리 우체부 아저씨 오늘 아침에 비도 왔는데

정말 고생하신다....

감사합니다!!


도~~~~~~~~착

핡! 핡!

카메라 바로 뒤는 sd스롯이다 영상 저장용

난 남는게 없어서(라즈베리파이2대) 안하고 스트리밍만!

총 5개 주문했고 1개는 참지 못하고 미리 뜯었다....

다음 바로 삽입!

전용 마더보도까지 따린 걸로 구매했는데

마더보드가 칩셋이 ch340이어서

예전에 당연히 드라이버 설치해서

드라이버 문제는 통과!

 

진행1.문제1.

처음에 근데 보뭘로 선택해야 될지 몰라서 열심히 뒤졌다.

알리 익스프레스 제품설명에는

이 친구 마더보드 선택하라 되어있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안보였다.

다른 블로그는 'ESP32 Wrover Module'을 하라헤서 했더니 

컴파일 에러가 나고 업로드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결론은 ' Ai Thinker Esp-cam '

포트도 자동으로 잘 선탣되었다.

진행2.

아이피카메라로 스트리밍이 잘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예제를 들고왔다.

진행3.문제2.

처음에 카메라 모둘을 선택해야하는데

espe2-cam이면 esp32-cam이지 뭐가 많다.

처음에 wrover_kit 코드만 '//'가 없이 선택 되어있는데

wrover 모듈은

이거라 내가 가지고있는 일반적인 esp32-cam이 아니다.

다른것도 보면 esp-eye로 

얼핏 보면 비슷하게 생겼는데

역시 아니다.

내가 가지고있는 건

Ai_Thinker다

원래는 빨간 동그라니에 Ai Thinker 표시가 있어서 바로 알 수 있다.

하지만 내가 산건 없고 다른 그림이넹.....

//(주석) 지우면 #define 부분이 색이 변하면서 선택된다.

그리고 wrover 는 //(주석)을 추가해서 선택을 지운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E][camera.c:1113] camera_probe(): Detected camera not supported.

이 에러가 뜬다.

진행4.

와이파이 정보 입력

잘 된다.ㅋㅋㅋㅋㅋㅋ

연결 되고 아이피를 받아오면

인터넷창(나는 사파리) 치고 들어간다.

처음엔 영상이 안보이고

스크롤해서 좌측 하단에 'Start Stream'클릭하면!

잘 작동한다....?는 아니고

맥북에서 확장 독에 연결해서 전력이 딸리는지 선이 생기는데

외부 전원(보조배터리, 어뎁터) 인가하면 리얼 잘 된다.

근데 

스트리밍하면 모듈에서 소리가 나고

한번에 기기 한대만 스트리밍이 가능한 것 같다.

해상도도 XGA 이상은 프레임이 매우 낮다.

그리고 Face Detection 켜면 해상도가 아무리 낮아도 프레임이 현저히 낮다.

이상! 뽜잉!

 

반응형